포토/영상

'해양수산 투자희망기업 지원사업' 공모 실시

함혜강 MT해양 에디터||입력 : 2017.12.27 14:17
공유 :
 
해양수산부가 해양수산 분야 신산업을 발굴 및 육성하기 위해 26일(화)부터 1월 31일(수)까지 ‘해양수산 투자희망기업 지원사업’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해양수산 투자희망기업 지원사업'은 해양수산분야 중소·벤처 및 창업기업들이 초기 단계의 어려움을 성공적으로 극복하고 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유망사업 발굴 및 투자유치 전략 수립에 필요한 컨설팅 비용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하는 대상 사업은 해양신산업 분야인 해양심층수, 차세대선박, 첨단수산양식 등의 사업이 있다. 평가위원회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된 기업에 대해서는 사업 당 1억 원을 한도로 컨설팅 비용의 최대 70%까지 보조한다.

본 사업에 참가를 원하는 경우 해양수산부 누리집(www.mof.go.kr) ‘공지사항’ 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하여 내년 1월 31일(수)까지 해양수산부 해양정책과로 직접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사전평가를 통해 해양수산 신산업으로 인정받은 사업에 대해 서류심사 및 발표평가를 진행하며, 예산 한도(총 4억원)내에서 최종 대상자를 선정하여 발표한다.

해양수산 기술사업화 지원사업(R&D) 평가 결과 ‘우수’ 이상의 성과를 거두었거나 해외시장 개척을 목적으로 하는 사업에는 최대 2점의 가점을 부여한다.

송명달 해양수산부 해양정책과장은 “앞으로 해양신산업을 육성하여 관련분야 일자리를 창출하는 한편, 우리경제의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정책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