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영상

대한해양수상안전연맹 임원연수 및 워크숍 실시

머니투데이 김도화 에디터||입력 : 2017.05.11 14:37
공유 :
 
image이전다음
(요트피아제공)
대한해양수상안전연맹(회장 조한규)은 5월 12일 오후 5시 서소문에 위치하고 있는 한전산업개발B/D 1층 기술연수원 회의실에서 '임원연수 및 워크숍'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임원연수 및 워크숍에는 대한해양수상안전연맹 조한규 회장을 비롯하여 백영환 상임 부회장과 윤영대 사무총장, 부산해양수상안전연맹 이옥순 회장, 경북해양수상안전연맹 조일민 회장, 전남해양수상안전연맹 김희숙 회장 외 50여 명과, 전국 12개 시도지부 연맹 회장단과 임원진이 참석할 예정이다.

대한해양수상안전연맹은 워크숍을 통해 해양과 수상안전에 대한 직무교육과 연맹 운영에 관한 규약변경 등을 재정비하고 지역 연맹 상호 간의 정보 교류를 통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지며, 국민들이 해양과 수상 재난으로부터 보호받을 수 있는 시간이 되도록 하는 것에 목적을 두고 있다.

한편 대한해양수상안전연맹은 창설한지 4년째를 맞이했으며, 세월호 참사 이후 현재 통영과 포항 등 전국 7개소의 해양수상안전체험장을 자비로 설치해 청소년과 각 단체 및 지역주민들에게 해양수상안전체험을 실시하고 있다. 안전체험 중 카약과 카누를 친수기구로 이용해 체험을 실시하기 때문에, 정부체육단체로도 인가 신청 중인 단체이다.



지난 2월 대한해양수상안전연맹은 '산업안전보건경영대상' 안전교육부문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