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국립수산과학원, '춤추는 고래' 제도 운영

유연수 MT해양에디터||입력 : 2018.03.13 16:30
공유 :
 
해양수산부 국립수산과학원은 직원소통 및 활기찬 직장을 만들기 위한 칭찬 게시판 ‘춤추는 고래’를 운영하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한다’라는 책 제목에서 착안한 ‘춤추는 고래’는 수산과학원 직원 중에 연구 성과가 우수하거나 자신의 자리에서 묵묵히 일하는 직원들을 칭찬하고 격려하는 소통공간이다.

수산과학원은 칭찬 릴레이를 통해 매월 1~2명을 선정한 후 전 직원들에게 알려 축하하고 격려한다.
image
'춤추는 고래' 칭찬 게시판/사진제공=국립수산과학원
올해 첫 춤추는 고래는 김영옥 연구관이 선정되었고, 2월에는 최영호 사무관, 임양재 센터장, 3월에는 선영재 주무관이 선정되었다.

춤추는 고래가 사무실 분위기를 밝게 하고, 동료들 사이에서 칭찬하는 풍토가 조성되어 직장에 대한 자긍심을 갖게 되었다고 수산과학원 직원들은 전했다.

한 직원은 "처음에는 동료 직원을 칭찬하는 것이 낯설고 어색했으나 춤추는 고래를 통해 본인 스스로 긍정적인 시각과 생각을 하게 됐다"라고 밝혔다. 또한 칭찬을 받은 한 직원은 "동료의 칭찬 한마디에 자신감이 솟고 기분이 좋아 직장생활에 활기가 넘친다"라고 전했다.

서장우 국립수산과학원장은 "서로 칭찬하고 격려하는 문화를 정착시켜 신명 나는 직장뿐만 아니라 이 긍정의 에너지를 수산과학 분야에 집중시켜 세계를 선도하는 글로벌 수산과학원을 만들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