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R&D

우리나라를 대표할 해양관광상품을 만들자

해수부, 3월 29일까지 우수해양관광상품 공모전 진행

신재은 MT해양에디터||입력 2019-02-26 09:33
공유 :
 
image
우수해양관광상품 공모전 포스터
해양수산부(장관 김영춘)는 우리나라 곳곳에 숨겨진 우수한 해양관광 콘텐츠를 발굴하고 상품화하기 위해 ‘제3회 우수해양관광상품 공모전’을 개최한다.

제3회 공모전의 접수기간은 3월 29일(금)까지이며, 공모분야는 ▲해양레저 ▲해외관광객 유치 ▲섬 ▲어촌 ▲융‧복합 ▲기타 등 총 6개 분야이다.

참가자격은 해양관광상품을 판매할 수 있는 개인사업자 또는 법인사업자로, 업체당 최대 3개까지 응모할 수 있다. 응모를 원하는 참가자는 (재)한국해양재단 누리집(www.koreamaritimefoundation.or.kr)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 받아 전자우편(marinetourism@daum.net)으로 접수하면 된다.

해양수산부는 응모된 상품들에 대해 운영계획, 독창성, 지역경제 기여도 등을 기준으로 1차 서류심사와 2차 발표심사를 거쳐 4월 말 최종적으로 우수해양관광상품을 선정할 예정이다.

우수해양관광상품은 공모분야별로 1개씩 총 6개의 상품을 선정하고, 그 중에서 1개의 최우수상품을 선정한다. 최우수상품으로 선정된 사업자에게는 5천만 원, 그 외 우수상품에는 업체당 2천만 원의 사업화 자금을 지원하고, 전문가 컨설팅과 판매 활성화를 위한 공동마케팅 등도 지원할 예정이다.

오는 3월 5일(화)부터 12일(화)까지는 여수, 부산, 강릉, 서울에서 연안지역 해양관광 콘텐츠 발굴과 지역 사업자의 참여 확대를 위한 설명회도 진행된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한 이 공모전은 그간 13개의 우수해양관광상품을 발굴해 3,307명의 관광객들이 이 상품들을 이용하는 등 해양관광 활성화에 크게 기여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임지현 해양수산부 해양레저관광과장은 “우수해양관광상품 공모전은 해양관광상품 개발은 물론, 해양관광 창업 확대와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그간 잘 알려지지 않았던 해양관광 콘텐츠가 톡톡 튀는 아이디어와 결합하여 특색 있는 관광상품으로 거듭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