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우리가 수산자원을 지켜야 할 이유"...해수부 단편 영화 공모전 개최

제6회 수산자원을 부탁해 공모전 개최

머니투데이 유연수 MT해양 에디터||입력 2021-06-29 15:30
공유 :
 
image
제6회 수산자원을 부탁해 공모전 포스터/사진제공=해양수산부
해양수산부(장관 문성혁)는 한국어촌어항공단과 함께 수산자원 보호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6월 30일(수)부터 8월 31일(화)까지'제6회 수산자원을 부탁해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해양수산부는 수산자원관리 정책에 대한 국민의 이해를 돕고, 수산자원 보호에 대한 참여를 높이기 위해 2016년부터 '수산자원을 부탁해 공모전'을 추진해 왔다. 지난해에는 이모티콘과 상징물, 핵심메시지 등 3개 분야에 대한 공모를 진행하여 통합 대상을 차지한 길은혜 씨의 '해랑이는 해랑해랑해' 이모티콘을 비롯한 16점의 수상작을 선정했다.

올해 6회째 열리는 공모전에서는 '유실ㆍ침적된 폐어구로 인한 유령어업 피해에 대한 경고'와 '산란기 어미물고기ㆍ어린물고기 보호를 위한 금어기ㆍ금지체장 준수'를 주제로 한 10분 이내의 단편영화를 공모한다.

공모전에는 연령에 관계없이 개인이나 단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응모를 원하는 경우, 공모전 누리집(www.수산자원을부탁해.kr)을 통해 작품 영상파일과 시놉시스,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해양수산부는 관련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를 통해 창의성, 완성도 등을 기준으로 심사를 진행하고 오는 9월 최종 수상작 7점을 선정하여 한국어촌어항공단 누리집(www.fipa.or.kr)에 발표하고 개별로도 안내할 예정이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해양수산부 장관상과 상금 300만 원이 주어지며, 그 외 수상자에게는 한국어촌어항공단 이사장상과 함께 총 상금 약 300만 원이 주어진다. 수상작들은 해양수산부와 한국어촌어항공단 누리집 및 유튜브 채널에 게시하여 홍보와 교육 및 캠페인 자료 등으로 활용된다.

해양수산부 고송주 수산자원정책과장은 "이번 공모전은 유령어업 저감 및 수산자원 보호에 대한 국민들의 공감과 인식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라며, "국민들의 뛰어난 아이디어를 수산자원보호 정책에 적극 반영할 수 있도록 이번 공모전에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공모전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공모전 누리집(www.수산자원을 부탁해.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