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영상

쿡썬 '푸드샵인샵 푸샵', 머니투데이 2020 대한민국 혁신대상 수상

머니투데이 중기&창업팀 홍보경 기자||입력 2020-07-15 19:57
공유 :
 
image이전다음
머니투데이가 주최하는 ‘2020 대한민국 혁신대상’ 시상식이 7월 15일 중구 프레스센터 20층에서 개최됐다. ㈜쿡썬(대표 김국선) '푸드샵인샵 푸샵'은 이날 ‘대한민국 혁신대상’ 시상식에서 브랜드경영컨설팅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2020 대한민국 혁신대상은 경제침체를 타개하기 위한 정부의 노력과 범국민적 동참이 요구되는 현 시점에 발맞춰, 꾸준한 기술·경영·제품 등 혁신기업의 공로를 치하하고 격려코자 제정됐다.

(주)쿡썬의 서비스인 푸드샵인샵은 배달외식의 한계를 넘지 못하는 점주들을 위한 컨설팅을 진행하는 기업이다.

쿡선은 자체어플을 제작해 배포하고 있으며, 배달브랜드를 개발해 메뉴, 상품, 배송, 광고까지 원스톱으로 컨설팅이 이뤄져 배달업을 처음 하는 점주나 배달업은 하고 있지만 매출이 부진한 점주들이 쉽게 배달업을 할 수 있도록 하고, 새로운 브랜드로 매출을 상승시키고 있다.

쿡썬 김국선 대표는 “2018년 11월에 설립해 지금까지 420개 브랜드를 컨설팅 했으며 2020년의 목표는 3000개 브랜드 론칭”이라며 “그동안 본사 자체적으로 사업을 진행했는데, 2020년 5월에 전국 총판(영업소) 25곳을 지역별로 만들어 점주님들께 보다 나은 컨설팅과 관리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전국에 100명 이상의 매니저들이 영업 및 관리를 맡고 있어 신규 컨설팅 문의 또한 피드백이 빠를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아울러 “현재는 코로나로 인해 매출이 저조해진 로드샵(매장형)의 점주님들께서 배달을 병행하고 싶어하는 문의가 많다. 외식업 경영난으로 인해 배달로 바꾸는 점주님들이 많이 있는데, 방법을 몰라 못하고 있는 점주님들에겐 희소식”이라고 덧붙였다.

푸드샵인샵이 자체 개발한 브랜드는 약 50개 브랜드이며 상품은 100여 가지다. 업체 측은 “좋은 브랜드가 점주님들에게는 매출상승과 수익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개발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