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사)남북물류포럼, 2022 '제6회 한국해양수산산업대상' 머니투데이사장상 수상

머니투데이 유연수 에디터||입력 2022-04-14 17:10
공유 :
 
image
(좌)박종면 머니투데이 대표와 김영윤 (사)남북물류포럼 회장이 2022 제6회 한국해양수산산업대상 수상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이기범 기자
(사)남북물류포럼(회장 김영윤)이 K-STAR 한국해양수산산업대상에서 물류 부문 머니투데이사장상을 수상했다.

머니투데이가 주최하는 2022 '제6회 한국해양수산산업대상' 시상식이 14일(목) 오후 3시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렸다.

사단법인 남북물류포럼은 남북한 사이의 경제협력의 기회를 창출·확대함으로써 남북경제공동체 형성에 기여하기 위해 2004년 창립된 순수 민간비영리단체다. "물류로 남북을 하나로" 만들겠다는 기치 아래 남북협력의 고급 컨텐츠를 발굴·보급하고 대북한 투자기회를 제공한다.

현재 3천명이 넘는 사람들이 단체의 회원으로 가입해 있는 남북물류 관련 전문가 집단으로, 각종 정책간담회를 비롯해 국내외 학술회의, 통일 및 북한 관련 칼럼을 정기적으로 발간하고 남북경협 아카데미를 개설하고 있다.

2022 '제6회 한국해양수산산업대상'은 해양수산부와 한국해양수산개발원, 한국수산자원공단,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 한국어촌어항공단, 해양환경공단의 후원을 받아 진행됐다. 국내 우수하고 발전가능성이 높은 해양, 수산 기업들을 발굴하고 격려하기 위해 제정됐으며, 수상 기업에게는 마케팅 지원이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