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R&D

목포해경, 선박 화재사고 합동 진화훈련 실시

머니투데이 조완남 MT해양 목포,완도 객원기자||입력 2022-01-26 16:58
공유 :
 
image
목포해경이 유관기관과 함께 선박 화재사고 합동 진화훈련을 실시하고 있다/사진제공=목포해경
목포해양경찰서는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며 지난 25일 오후 전남 목포시 동명항 내에서 목포소방서, 민간해양구조대와 함께 합동으로 선박 화재사고 대응 훈련을 실시했다.

이날 훈련은 항내 밀집 계류된 선박에 모의 화재 상황을 부여하고 ▲화재신고 접수 및 상황전파 ▲초기진화 ▲선박 분리 및 이동 ▲선박 화재 진압 ▲훈련 강평 등 순으로 진행됐다.

목포해경은 이번 합동훈련을 통해 도출된 문제점과 개선사항을 적극 반영하고 보완책을 마련하는 한편 선박 화재 사고 대응 능력 향상을 위해 유관기관 및 민간단체와의 지속적인 업무교류와 협력 체계를 강화할 방침이다.

목포해경 관계자는 "선박 화재 발생 시 막대한 인명과 재산 피해가 발생할 수 있는 만큼 어업 종사자 스스로 화재 예방을 위해 수시로 안전점검에 신경 써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목포해경은 지난해 10월 목포시 동명항 내에 계류 중이던 선박에서 화재가 발생했으나 신속한 상황전파와 선박 간 분리 및 이동, 소방기관과의 해.육상 합동 진화 작업을 통해 대형 화재사고를 예방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