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바다정보다잇다] 새우굴소스볶음 만들기

머니투데이 유연수 MT해양 에디터||입력 2021-11-02 10:11
공유 :
 
image
image
image
image
image
image
image
image
새우굴소스볶음은 해산물이 풍부한 동남아에서 많이 해먹는 요리다. 제철 맞은 탱글한 새우에 쫄깃한 식감을 자랑하는 오징어를 넣어 굴소스와 칠리소스로 볶아주면 감칠맛 가득한 요리로 완성된다.

새우는 철분과 칼슘, 비타민 B, 아르기닌 등이 풍부해 스테미너 향상에 도움을 준다. 풍부한 타우린은 콜레스테롤을 낮춰주기 때문에 동맥경화와 뇌졸중, 심장병 등 순환기 계통의 성인병 예방에도 효과적이다.


새우굴소스볶음 만들기


재료
새우 10마리, 오징어 1마리, 양파 1개, 마늘 5톨, 대파 1대, 정종 1T, 후추 약간
소스: 굴소스 1T, 스리라차 칠리소스 2T, 피쉬소스 1T, 황설탕 1/2T

조리법
1.새우는 머리를 떼고 껍질을 벗긴 후 등쪽으로 길게 칼집을 넣어 실같은 내장을 제거한다.
2.오징어의 몸통은 모양을 살려서 링모양으로 썰고 다리는 큼직하게 썰어 놓는다.
3.손질한 새우와 오징어는 정종 1큰술, 후추를 약간 뿌려서 재워 놓는다.
4.마늘은 편으로 썰고 양파는 도톰하게 채썬다.
5.달군 팬에 기름을 약간 두르고 편으로 썬 마늘을 먼저 볶다가 손질한 새우와 오징어, 야채를 넣고 센불에 재빨리 볶는다.
6.새우와 오징어가 익으면 소스 재료들을 넣고 센불에 볶아내면 완성!

TIP
1.새우의 등쪽으로 깊게 칼집을 길게 넣으면 익었을때 새우의 모양이 예뻐진다. 오징어는 껍질에 타우린 성분이 풍부하니 가급적 벗기지 않고 사용한다.
2.식품회사에서 나오는 양식 칠리소스는 케첩맛이 나는 소스로, 동남아의 칠리소스와는 맛이 다르다.

※ 사진 레시피 제공 : (사)한국수산회, 해양수산부 어식백세
☞'MT해양' 해양수산 특집 [바다정보다잇다] 기사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