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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다정보다잇다] 광어야채샐러드 만들기

머니투데이 유연수 MT해양 에디터||입력 2021-10-08 0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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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색있는 샐러드로 광어야채샐러드는 어떨까? 노릇노릇하게 구운 광어살을 식혀서 야채와 드레싱에 얹어 함께 먹으면 입맛도 돋고 건강도 챙길 수 있다.

광어는 고단백 저지방 식품으로 다이어트에 적합하며, 소화흡수가 뛰어나고 아미노산이 풍부하다. 이 때문에 근육의 증강과 회복에 효과적이다. 또한 비타민 B12, 비타민 D가 풍부해 시력보호와 면역력 증가,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을 준다.


광어야채샐러드 만들기


재료
광어 1마리, 양상추 2잎, 새싹채소 약간(10g), 아가채소 약간(10g), 식용유
소스 : 마요네즈 4T, 레몬즙 1ts, 오렌지주스 3T, 설탕 1t, 꿀 1ts, 오이피클 다진것 약간, 파슬리가루 약간(생략가능)
*마요네즈 드레싱 대신 시중에 파는 발사믹 드레싱도 잘어울린다

조리법
1.양상추를 먹기 좋은 크기로 뜯고 아가채소와 함께 얼음물에 담궈준다.
2.광어는 지느러미를 정리한 뒤 비늘을 사진처럼 벗겨주고 깨끗하게 씻은 후 물기를 제거해 놓는다.
3.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광어의 양쪽면을 노릇노릇하게 굽는다.
4.구워진 광어는 조금 식혀서 뼈만 발라내어 준비한다.
5.샐러드 접시에 채소를 올리고 광어살을 올린 후 만들어 놓은 샐러드 소스를 뿌려 낸다.

TIP
1.광어 대신 도미나 다른 흰살생선으로도 대체 가능하다.
2.광어를 구울 때는 약한불에서 은근히 구워낸다.
3.마요네즈 드레싱 대신 시중에 파는 발사믹 드레싱 혹은 취향에 맞는 드레싱으로 대체해도 좋다.

※ 사진 레시피 제공 : (사)한국수산회, 해양수산부 어식백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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