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아마란스, '2021 제5회 한국해양수산산업대상' 해양수산부장관상 수산부문 수상

머니투데이 신재은 에디터||입력 2021-05-13 16:53
공유 :
 
image
(좌)김우호 한국해양수산개발원 부원장과 최찬기 ㈜아마란스 대표가 2021 제5회 한국해양수산산업대상 수상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김휘선 기자 hwijpg@

머니투데이가 주최하는 '2021 제5회 한국해양수산산업대상' 시상식이 13일(목) 오후 3시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렸다.

㈜아마란스(대표 최찬기)는 K-STAR 한국해양수산산업대상에서 수산 부문 대상인 해양수산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아마란스는 불가사리와 해조류로부터 피부 개선에 도움이 되는 원료를 추출해 화장품을 제조하는 기업이다. 2005년 수산과학원과 함께 불가사리로부터 콜라겐을 추출해 '소라비'라는 브랜드를 런칭, 고객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이에 더해 해조류를 원재료로 항염, 항알러지, 아토피 개선에 탁월한 제조기술을 개발하고 관련 특허를 획득해 제품을 개발하기도 했다.

'2021 제5회 한국해양수산산업대상'은 해양수산부와 한국해양수산개발원, 한국수산자원공단,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 한국어촌어항공단, 해양환경공단의 후원을 받아 진행됐으며, 국내 해양.수산 산업의 수출증대와 내수시장 확대를 위해 다양한 분야에서 힘써 온 기업을 발굴 및 격려하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