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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다정보다잇다] 집에서 먹기 딱! 좋은 '저칼로리 해산물 안주'

멍게회, 굴(석화), 연어 포케, 새조개 샤브샤브

유연수 MT해양 에디터||입력 2021-01-18 09: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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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집에서 먹기 딱! 좋은
저칼로리 해산물 안주

#2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집에서의 시간이 늘어나는 상황
자연스레 '홈쿡'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다

#3
매일 먹는 메뉴와 배달 음식이 지겨워진다면?
식사 또는 술안주로 즐기기 좋은
영양만점 저칼로리 해산물 안주를 소개한다.

#4
바다의 꽃 ‘멍게회’

특유의 향긋함과 짭조름한 맛이 매력적인 멍게.
이 특유의 맛을 내는 신티올은 숙취해소에 탁월
지방질이 거의 없기 때문에 해삼, 해파리와 함께 3대 저칼로리 수산물로 유명
(멍게를 회로 먹기 어렵다면, 초고추장을 곁들인 멍게덮밥도 추천)

#5
고단백 저칼로리 ‘굴(석화)’

겨울에 빠질 수 없는 술안주 굴.
껍질이 붙어있는 큼직한 석화에 상큼한 레몬을 뿌리면 보기도 좋고 맛도 좋은 술안주
레몬의 비타민c는 철분 흡수 ↑ 타우린 손실 ↓

#6
하와이식 회덮밥 ‘연어 포케’

그냥 회덮밥이 아닌, 하와이 느낌 물씬 나는 연어 포케도 술안주로 제격!
밥 위에 오이, 당근, 양상추 등 취향대로 토핑을 올린 후 연어, 아보카도, 레몬조각을 곁들이면 완성
연어는 불포화지방산인 오메가3 지방산과 다량의 비타민을 함유
(연어 대신 참치도 좋다)

#7
달큰한 맛의 ‘새조개 샤브샤브’

미식가들의 겨울 별미 새조개.
시원한 채소 육수에 살짝 데친 새조개는 달큰, 부드러운 식감을 자랑
새조개는 타우린과 칼륨, 철분 등이 풍부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 낮추는데 도움

#8
영양 만점에 만들기까지 쉬운 방구석 혼술&혼밥 수산물
맛있게 즐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