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R&D

한국어촌어항공단, 수산물 촉진 위한 ‘온라인 어부 도시락’ 이벤트 실시

신재은 MT해양에디터||입력 2020-07-01 16:01
공유 :
 
image

한국어촌어항공단 귀어귀촌종합센터(이하 센터)는 코로나19로 인해 위축된 수산물 소비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7월 1일부터 31일까지 우리 수산물을 활용한 ‘온라인 어부도시락 영상 챌린지’를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사이버 귀어귀촌 박람회 이벤트 일환으로 진행된다.

행사 참여를 위해선 우리 수산물을 활용해 도시락을 만드는 영상을 5분 이내로 자유롭게 촬영해 유튜브,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개인 SNS에 필수 해시태그(#사이버, #귀어귀촌, #박람회, #어부도시락, #코로나챌린지)와 함께 게시한 후, 해당 게시물 URL을 네이버 폼(http://naver.me/GAnZkBCl)에 제출해 참가할 수 있다.

참가작 중 수상작 5점을 ‘요리어부상’으로 선정해 수상자에게 50만 원 상당의 강원도 양양 수산마을 1박 2일 4인 가족 체험권을 증정하고, 수상작은 9월 개최되는 2020년 사이버 귀어귀촌 박람회에서 소개될 예정이다.

수상작이 게시될 2020년 사이버 귀어귀촌 박람회는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9월 16일부터 20일까지 5일 동안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이번 이벤트에 관한 더 자세한 내용은 귀어귀촌종합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이진형 센터장은 “이번 이벤트를 계기로 국민들이 우리 수산물 소비에 더 많은 관심을 가질 수 있게 되길 바란다”며 “센터도 코로나19로 인해 위축된 수산물 소비시장에 활력을 불어넣는데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