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R&D

귀어귀촌종합센터, 찾아가는 귀어귀촌 이동상담소 운영

어촌 중장년층 일자리 창출 기여…사회적 가치 구현에 앞장서

신재은 MT해양에디터||입력 2019-09-30 15:47
공유 :
 
image
‘신중년 인생3모작박람회’ 상담부스 모습/사진제공=한국어촌어항공단

한국어촌어항공단 귀어귀촌종합센터(센터장 이진형 이하 센터)는 인생 2모작을 준비하는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귀어귀촌 이동상담소’를 통해 귀어귀촌 상담을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센터는 지난 17일 고용노동부와 노사발전재단 주최로 열린 ‘신중년 인생3모작박람회’와 28일 서울시와 서울시50플러스 재단 주최로 열린 ‘50플러스 축제 문화놀이터’에 참여해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귀어귀촌 이동상담소’를 개소했다.

이번에 진행한 두 건의 이동상담소를 통해 센터는 귀어귀촌 지원정책 및 절차를 안내하고, 귀어 업종별·분야별 창업정보 및 교육정보 등을 제공함으로써 중장년층 예비 귀어인들이 창업을 통해 어촌에서의 인생 2모작 준비를 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향후 센터는 연말까지 KTX 역사 등지에서 추가적으로 ‘찾아가는 귀어귀촌 이동상담소’를 개소하여 귀어귀촌에 관심 있는 도시민들을 대상으로 어촌에서의 새로운 출발을 돕는 상담을 이어갈 계획이다.

이진형 센터장은 “찾아가는 귀어귀촌 이동상담소를 통해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귀어귀촌 정책을 알릴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만들어 중장년층이 인생 2모작을 준비하는데 기여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이를 시작으로 대상을 확대하여 국민들에게 귀어귀촌 지원정책 및 절차와 귀어 업종별·분야별 창업정보 및 교육정보 등에 대해 지속적으로 홍보함으로써 어촌 일자리 창출에 이바지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