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문화체험

제철 맞은 수산물 만날 수 있는 사천 삼천포항 수산물축제

4월 12일~14일까지 진행, 바다낚시 체험, 무료 시식회 등 체험거리 다양

신재은 MT해양에디터||입력 2019-04-02 15:47
공유 :
 
image
사천 삼천포항 수산물축제에서 체험을 즐기고 있는 참가자들/사진제공=축제 사무국

봄 제철 수산물들이 한 곳에 모인다! ‘사천 삼천포항 수산물축제 2019’가 오는 12일(금)부터 14일(일)까지 팔포항 일원에서 진행된다. 봄 제철을 맞아 맛이 한껏 오른 주꾸미, 바지락, 피조개 등 신선한 수산물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번 축제는 사천시의 신선하고 질 좋은 수산물을 알리고 수산물 소비 촉진을 유도하기 위해 기획됐다. 지역수산물을 상품화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삼천포항은 청정 해역으로, 자연산 활어, 바지락, 죽방렴 멸치 등 신선한 수산물이 가득한 것으로 유명하다.

사천 삼천포항 수산물축제에서는 개막식, 불꽃놀이, 축하공연, 풍어제, 수산물 가요제 등 눈을 즐겁게 할 다양한 무대가 진행된다. 수산물 창작 요리 경연대회, 맨손 붕어잡기, 바지락 무료시식회, 바다낚시체험, 요트 승선체험 등 색다른 체험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축제 이용 요금은 무료이며, 축제 관람 후 리플렛을 지참한 관광객에게는 사천 바다케이블카 일반캐빈 이용료를 3,000원 할인해 줄 예정이다. 사천 삼천포항 수산물축제에 들러 맛좋은 제철 수산물을 맛보고 바다케이블카도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