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문화체험

달큰한 맛에 취하는 대게, 2019 삼척대게축제 진행

3월 29일~31일까지, 오세득 셰프의 쿠킹쇼와 대게 경매 등 프로그램 다양

신재은 MT해양에디터||입력 2019-03-21 07:31
공유 :
 
image
삼척대게축제 포스터/사진제공=축제 사무국
대게철을 맞아 우리나라 내로라하는 대게 산지에서는 대게 축제가 진행된다.

오는 29일(금)부터 31일(일)까지 3일간 강원도 삼척항 일원에서는 2019 삼척대게축제가 열린다.

“청정동해바다! ‘해심300’ 삼척 대게축제”를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축제에는 초대가수 김연자를 비롯해 요리 시연회, 대게 낚시 등 즐길거리가 준비돼 있다.

이번 축제에는 삼척대게를 주제로 한 요리 퍼포먼스가 진행된다. 유명 요리연구가인 오세득 셰프는 ‘삼척대게 Cooking Show’ 요리시연회를 진행하며, ‘300인 삼척대게비빔밥 퍼포먼스’행사도 기획돼있다.

대게 축제 하면 빠질 수 없는 대게 낚시, 대게 경매는 물론 수산물 OX 퀴즈, 삼척대게퀴즈 달인, 삼척대게 줄다리기 등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대게 낚시, 경매 등을 통해 얻은 대게는 즉석에서 찜으로 먹을 수 있으며, 삼척대게빵, 대게메밀전, 대게컵밥 등 퓨전 요리도 판매될 예정이다.

이밖에도 삼척대게 가요제, 파도 락 콘서트, 청소년 문화공연, 문화콘서트 등 볼거리와 패션대게 타투, 하늘그네, 민속놀이 등 아기자기한 즐길거리가 기다리고 있다.

삼척대게는 조선시대 허균 선생이 소개할 정도로 유명하다. 우리나라 팔도 명물 토산품과 별미 음식을 소개한 책 ‘도문대작’에서는 “강아지만한 크기의 삼척대게는 맛이 달고 포를 만들어 먹어도 좋다”라고 소개할만큼 유명하다.

허균 선생도 소개한 삼척대게 맛보러 강원도로 떠나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