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특집

[바다정보다잇다] 연어와 감자의 콜라보 ‘감자채 연어스테이크’ 만들기

맛과 영양 둘 다 잡는 수산물 홈 파티 요리 만들기2

함혜강 MT해양 에디터| 디자이너|, 유연수 MT해양 에디터| 디자이너||입력 2018-12-10 17: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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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어는 비타민이 풍부한 생선으로 연어에 다량 함유된 오메가-3 지방산은 각종 난치병의 예방을 돕고 뇌세포를 활성화하는 DHA가 풍부해 알츠하이머 등의 노인성 질환에 좋다. 외에도 비타민 B1, B12, D, 나이아신이 들어있어 지각기능 향상, 빈혈예방, 칼슘 흡수율 향상에 효과가 있다.

요즘은 생연어를 항공으로 직송해 제철이 아닌 때에도 싱싱하고 맛있는 연어를 쉽게 만날 수 있다. 연어에 소금, 후추로 밑간을 하고, 감자채를 감싸 팬에 기름을 두르고 은근하게 익혀내면 겉은 바삭하면서도 속은 촉촉한 ‘감자채 연어스테이크’가 완성된다.

※ 사진 레시피 제공 : (사)한국수산회, 어식백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