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국립수산과학원, '제10기 블로그 기자단 발대식' 개최

함혜강 MT해양 에디터||입력 : 2018.02.07 17:16
공유 :
 
image
제10기 블로그 기자단 단체사진/사진제공=국립수산과학원
국립수산과학원은 지난 2월 6일 국민 눈높이에 맞는 감성형 온라인 홍보 강화를 위해 ‘제10기 블로그 기자단(Sea Science Reporters)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고 7일 밝혔다.

올해 10년째인 블로그 기자단은 국민과의 소통을 활성화하기 위해 지난 2009년부터 출범되었다. 이번에 구성된 제10기 기자단은 부산, 경기, 제주, 강원 등 전국 각지에서 20대에서 5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과 대학생 12명, 어업인, 바다해설사, 태권도 지도자 등 다양한 직업을 가진 14명, 총 26명으로 구성되었다.

발대식에서는 제9기 활동 우수기자 시상, 10기 기자단 위촉장 수여, 수산과학원 업무소개, 연구시설 견학 및 블로그 기자단 교육이 있었다.

블로그 기자단은 수산연구 현장에서 벌어지는 생생한 소식과 전국 곳곳의 다양한 행사들을 신속히 취재해 국민들게 재미난 정보와 다양한 콘텐츠를 실시간으로 수산과학원 블로그 및 페이스북 등 온라인을 통해 전파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블로그 기자단에게는 취재지원을 위한 활동비가 지급되며, 각종 해양수산 행사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고, 활동사항을 평가하여 연말에 시상하는 등 다양한 혜택도 주어진다.

서장우 국립수산과학원장은 “전국 방방곡곡의 해양·수산과 관련된 현장의 소식을 바로바로 국민들께 잘 전달해 주길 바란다"며 "블로그 기자단의 취재활동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