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목포 수산 식품, 해외 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 개최

해외 바이어 및 수출(준비) 기업 88건 상담, 210만 달러 MOU 체결

이병석 MT해양전남주재기자||입력 2019-11-25 17:41
공유 :
 
image
목포 수산식품,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서 우수성 알려/사진=이병석 기자

목포지역 수산 식품 기업들이 해외 바이어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았다.

목포시는 지난 22일까지 개최된 수출상담회 결과 총 210만 달러 규모의 수출입 업무협약(MOU) 체결 성과를 거뒀다고 25일 밝혔다.

시는 수산 식품의 해외 판로 확대 및 신규 거래선 확보를 위해 (재)전라남도중소기업진흥원과 함께 11월 20일 부터 22일까지 해외 바이어를 초청해 수출상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상담은 미국, 태국 등 6개국 9명의 바이어가 초청되어 1:1 수출 상담과 수산 식품 시식 등을 통해 열띤 홍보전과 함께 협약 체결을 진행했다.

이에 목포지역 수산 식품 수출(준비) 기업 15개 기업이 총 88건의 수출 상담을 한 결과, 4개 기업이 총 210만 달러의 MOU를 체결했다.

아울러, 수출 상담과 동시에 (재)전라남도중소기업진흥원의 FTA 현장기동단 및 광주‧목포세관의 수출 컨설팅 11건도 행해져 참가 수출 기업의 애로사항 해결을 도왔다.

시 관계자는 ‟수출상담회는 해외 바이어를 대상으로 안전하고 우수한 우리 시의 수산 식품을 소개함으로써 지역 기업들이 신규 수출 거래 선을 발굴하는 것이 주요 목적인 사업으로, 앞으로도 수출 증대를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계속 노력할 것ˮ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