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조석정보, '보이는 ARS 서비스'로 쉽게 확인하자

신재은 MT해양 에디터||입력 : 2019.05.20 10:21
공유 :
 
image
조석예보 안내/사진제공=국립해양조사원
국립해양조사원(원장 강용석)은 국민들이 조석정보를 더욱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오늘(20일)부터 '보이는 ARS 조석정보 서비스'를 개시한다.

‘보이는 ARS 조석정보 서비스’는 우리나라 연안의 조석정보와 바다갈라짐 길이 열리는 시간 등을 음성과 함께 스마트폰 화면에 보여주는 서비스이다.

조석정보 확인을 위해 대표전화(1588-9822)로 전화를 걸면, 먼저 음성 ARS나 보이는 ARS 중 하나를 사용자의 편의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보이는 ARS를 선택할 경우, 조석정보 안내화면이 표출되어 더욱 쉽고 정확하게 원하는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보이는 ARS 조석정보 서비스는 기존의 음성 서비스보다 조석정보 제공지역이 더욱 확대(조석 52→108개소, 바다갈라짐 9→14개소)되었다.

강용석 국립해양조사원장은 “보이는 ARS 조석정보 서비스가 국민들의 다양한 해양활동에 유용하게 활용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국립해양조사원은 국민들께 더욱 정확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조석정보와 바다갈라짐 길이 열리는 시간은 국립해양조사원 누리집 ‘스마트 조석예보(www.khoa.go.kr/stwc)’와 조석표(한국연안), 바다갈라짐 안내길잡이 책자에서도 확인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