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문화체험

대게를 즐기는 다양한 방법 가득한 '울진대게와 붉은대게 축제'

2월 28~3월 4일…홍석천 콘서트를 비롯한 실시간 '먹방'부터 대게 깜짝 할인 이벤트까지

신재은 MT해양 MT해양에디터||입력 2019-02-25 07:44
공유 :
 
image
2018년에 진행된 울진대게와 붉은대게 경매 깜짝 할인 이벤트 모습/사진제공=축제 홈페이지

달큰하고 쫄깃한 살 맛을 자랑하는 울진대게. 맛이 한껏 오른 대게도 먹고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즐길 수 있는 2019 울진대게와 붉은대게축제가 후포항 일원에서 오는 28일(목)부터 3월 3일(일)까지 진행된다.

이번 축제는 ‘울진의 맛과 문화를 만나다’라는 주제로 해산물 먹거리와 울진 지역의 대표적인 전승놀이 체험 프로그램이 함께 기획됐다.

▶ 대게를 즐길 수 있는 색다른 프로그램 가득
image
2018년 진행된 '바다의 보물을 잡아라! 해산물 잡기 체험’ 모습/사진제공=축제 홈페이지

이번 축제에는 대게와 관련된 색다른 프로그램이 기획됐다. 유명 연예인이자 셰프인 홍석천의 ‘울진대게 레시피 콘서트’를 비롯해 유명BJ들의 실시간 방송, 대형 대게 자판기 등이 그것이다. 홍석천의 울진대게 레시피 콘서트를 통해 직접 대게 요리과정을 보여주며 관람객과 소통하고 울진대게의 브랜드를 높일 예정이다.

유명BJ들은 축제 현장을 온라인으로 중계할 예정이며, 현장에서 대게 먹방(먹는 방송)을 진행한다. 행사장에서 3만 원 이상 소비를 한 관광객들에게는 코인교환권을 지급해 대형 대게 자판기를 이용할 수 있게 한다. 자판기를 돌리면 대게, 대게빵, 붉은대게 시식권 등이 무작위로 제공된다.

▶ 후포항의 맛을 즐기다
지난해 관광객들에게 인기를 끌었던 ‘방티페스티벌’과 ‘울진대게와 붉은대게 경매 깜짝 할인이벤트’는 올해도 동일하게 진행된다. 방티페스티벌은 ‘회 마당’과 ‘구이 마당’으로 진행되며 후포항의 다양한 수산물을 맛볼 수 있게 준비된다.

울진대게와 붉은대게 경매 깜짝 할인이벤트는 당일 입찰가의 절반 정도의 가격으로 울진대게와 붉은대게를 구입할 수 있는 기회다. 경매에도 참여해보고 대게도 저렴하게 맛볼 수 있어 관광객들이 가장 좋아하는 콘텐츠로 자리잡았다.

이밖에도 대게빵, 대게고로케, 대게장비빔밥, 대게국수를 비롯해 바다커리, 해산물피자, 멍게비빔밥 등 바다의 맛을 선사할 예정이다.

다양한 즐길거리 역시 풍부하다. 울진의 유아원생부터 노년층 모두가 참여하는 대게플래시몹과 울진 지역의 전통 놀이인 월송큰줄 당기기 등이 진행된다. 매년 참여자들에게 인기를 끄록 있는 ‘바다의 보물을 잡아라! 해산물 잡기 체험’은 더 많은 관광객이 참여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 횟수를 늘렸다.

맛좋은 대게와 관련 프로그램을 즐기러 울진으로 떠나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