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해수부, '해(海)리포터 대학생 기자단' 20명 모집

함혜강 MT해양 에디터||입력 : 2018.03.13 14:36
공유 :
 
image
제6기 (海)리포터 대학생 기자단 모집 포스터/사진제공=해양수산부
해양수산부는 앞으로 1년간 해양수산 정책 현장의 다양한 소식을 전해줄 20명의 ‘해(海)리포터 대학생 기자단 6기’를 3월 12일부터 25일까지 모집한다.

‘해(海)리포터 대학생 기자단’은 2013년부터 운영되어 왔으며 해양수산부가 추진하는 다양한 정책과 사업을 젊고 참신한 시각으로 취재하여 국민들에게 소개해 왔다. 블로그 등 온라인 매체를 주로 활용하는 해리포터 대학생 기자단은 누리소통망(SNS) 운영과 콘텐츠 제작에 관심이 많은 사람을 환영한다.

기자단에게는 각종 해양수산 행사 참가기회와 원고료 및 취재비가 지원되며, 1년 간 성실히 활동할 경우 연말에 수료증이 발급된다. 매월 자체평가를 실시하여 우수한 기자에게 추가 혜택을 부여하고 연간 활동실적이 특히 뛰어난 기자에게는 해양수산부 장관상을 수여한다.

작년부터는 한-뉴질랜드 수산협력사업의 일환으로 해리포터 기자단 중 해양수산 관련학과에 재학 중인 기자가 자격을 갖추어 지원하는 경우 최대 2명까지 우선 선발하도록 인센티브를 주고 있으며, 선발된 대학생에게 8개월간의 뉴질랜드 연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해리포터 대학생 기자단에 참여하기 원하는 대학생은 해양수산부 블로그(http://blog.naver.com/koreamof)에서 자기소개서, 기획안 등의 신청서를 내려 받아 3월 25일까지 해리포터 운영사무국(koreamof@naver.com)으로 제출하면 된다.

국내 대학에 재학 중인 대학생이라면 전공과 관계없이 응모할 수 있다. 기자단 서류 심사와 면접 등을 거쳐 4월 3일 최종 합격자 20명을 발표하고, 4월 6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2018년 연말까지 전국 정책현장을 누비며 해양수산부 홍보대사로 활동하게 된다.

박준영 해양수산부 대변인은 “참신한 아이디어와 새로운 시각으로 해양수산부의 정책을 소개하고, 해양수산부와 국민을 잇는 소통의 창구가 되어줄 대학생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